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 4대그룹 전문경영인 정책 간담회 개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하 김 위원장)623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삼성, 현대자동차, 에스케이, 엘지 등 4대그룹 전문 경영인들과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새 정부의 공정거래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시장경제 원리 속에서 예측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개혁을 추진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 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4대그룹을 비롯한 대기업집단들은 한국경제가 이룩한 놀라운 성공의 증거이며 미래에도 한국 경제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그간 대기업집단을 바라보는 국민의 시선이 크게 달라졌음에도 우리 대기업집단들이 사회와 시장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이 없지 않았다는 아쉬움도 함께 언급했다.

 

, “기업인들 스스로 선제적인 변화의 노력을 기울이고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4대그룹 전문 경영인들과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도 오늘의 만남이 정부와 기업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한국 경제의 여러 현안에 대한 해법과 지향점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정부와 기업 간 소통을 활성화할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공정한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기업들이 스스로 기여할 수 있는 바를 발굴하여 적극적인 개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앞으로도 정부와 기업 간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해 필요하다면, 오늘과 같이 여러 그룹과 만나는 자리뿐만 아니라 개별그룹과 만나는 자리도 수시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