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하자에 대한 보상

소비자정책/소비자상담사례 | 2017.07.17 15:02 | Posted by 공정맨 ftc

세탁기 하자에 대한 보상 

 

질문

-2007년11월에 드럼세탁기를 구입했는데 온 날부터 이상이 있어서 새 제품으로 교환함
-2년동안 4번 모두 앞 터치판 고장으로 인해 부품교체함
-AS를 받으면 부품교체비가 당연히 들어가지만 보상기간이 지나면 어쩔수 없이 유상수리를 계속 받아야 한다는데
억울하다는 생각이 듬
-본사 담당자께선 이런부분을 기사님께 잘 고려해 달라고 부탁해볼테니 기사님 오실때까지 기다리라는 말만함
-수리 거절하고 보상요구 할 수 있는지? 

 

답변

-품질보증기간 1년 경과 후라면 유상 수리 받을 수 밖에 없음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소비자기본법시행령 제8조제2항 관련)에 의해 물품등을 유상으로 수리한 경우 그 유상으로 수리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소비자가 정상적으로 물품등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그 수리한 부분에 종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에는 무상으로 수리하되, 수리가 불가능한 때에는 종전에 받은 수리비를 환급요구할 수 있음. ( 녹색 소비자 연대 )

 

위 내용은 1372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