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충격없이 깨진 핸드폰 액정 수리비  

 

질문

- 공짜 휴대폰을 24개월 약정조건으로 계약함.
- 2009년 3월 책상에서 핸드폰을 떨어뜨려 액정이 깨져 수리비를 부담하고 수리함.
- 2009년 7월 자고나니 액정이 깨졌는데 소비자 과실이라며 수리비 청구함.
- 무상 수리 가능한지?  

  

답변

- 품질보증은 무과실주의를 요구하는바, 보증기간 이내의 발생된 고장이라 하더라도 소비자의 부주의가 인정될 경우에는 무상 수리를 요구하기 어려움.
- 정상사용 여부는 사업체에서 입증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나, 수리 후 약 3개월 이상 사용한 상태에서 파손된 액정이라면 보증대상으로 보기 어려움. ( 소비자상담센터 구축팀 )

 

위 내용은 1372소비자상담센터(http://www.ccn.go.kr)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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