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급매물과 반값매매 정의

by 여우비3 2021. 1. 13.
반응형

<급매물과 반값매매>

 

무언가를 구입하거나 혹은 투자를 할 때 성공하기 위해서는 타이밍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최대한 싸게 구매해서 최대한 비싼 가격에 파는것이 물건에 따라 손해를 최소화 하거나 이익을 최대화 하는 것이겠죠 

 

투자를 할때도 이득을 보려면 이러한 원리가 적용됩니다. 그래서 부동산 거래를 하실때도 급매물과 반값매매라는 포인트를 이용해야합니다.

 

통상적으로 급매물은 '급하게 처분하고자 하는 매물'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급매물이라고 표현하지만 우리는 생각합니다 빠르게 처리 하려고 할테니 싸게 팔겠구나 라고 자연스럽게 생각합니다 

 

 

값싼 가격에 내가 원하는 시기에 딱 나오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또, 반값매매 매물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흔히 '거저 사는 거다'라고 말하는 것 처럼 반값에 가깝게, 혹은 급매물보다 더 낮은 금액으로 나온 매물을 반값매매라고 하는데요

 

이 역시 소유주가 자금이 급하거나, 사정이 좋지 않을 때 팔리 처분하기 위해 내놓는 매물이다보니 언제쯤 나올지, 어느 곳에서 나올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급매물과 반값 매매는 정말 언제나 올지 모르기 때문에 모든 준비를 갖춘 분들이 스피드하게 거래 하는 기회가 오곤 하죠 싸게 나온 만큼 먼저 선수치는 사람이 임자니깐요

 

이런 좋은 거래들을 성사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봐야 할 점은 구입하고 싶은 곳의 매물 상황을 계속하여 체크해보는것입니다.

 

 

어느상황에서 어떻게 될지 모르는 급매물과 반값매매를 꼭 거래하고 싶으신 분들은 꾸준하게 살펴보는게 키포인트입니다.

 

물건을 확인하러 계속 그 지역에 가려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기때문에 미리 공인중개사에 이 매물은 꼭 연락을 부탁드린다고 말씀을 드리는 편이 더 빠르고 확실하게 계약을 성사시켜줄수있습니다.

 

하지만 값이 싸다고 해서 무조건 계약하면 안됩니다. 주변시세에 비해 너무나도 저렴한 금액이기 때문에 이 기회를 놓치기 싫어 많은 부분을 간과하고 계약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급매물과 반값매매의 매물을 확인하시고 혹여나 늦을까 하고있는일을 다제치고 오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계약부터 하려고 하십니다.

 

정말 좋은 물건이라면 성공적인 계약이겠지만 위험적인 요소가 상당히 많다고 볼수 있습니다.

 

 

한걸음에 달려올만큼 좋은 매물이 아니였을수도있고, 나중에 매물자체가 문제일수도 있기 때문에 더 큰 비용이 들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한 세상답게 직접 발품을 팔아가며 주변시세를 알아보지 않고도 알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예를들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라는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도 쉽게 부동산 시세를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격만 보고 매물을 덜컥 구매해버리는 것보다 어떤 매물인지 파악을 해보는것이 가장 최우선입니다. 등기부등본을 확인해보시는것 또한 필수적인 사항이겠죠?

 

세 번째 법칙은, 협상인데요 주변 시세, 매물의 현재 상태, 그리고 소유주가 왜 싼 값에 팔려고 하는지 그 의도를 파악하면 협상의 키를 쥘 수 있습니다

 

 

정확한 이유를 알게된다면 금액적인 부분을 포함하여 여러가지로 더 나은 협상을 하실수 있기 때문에 어떤 부분으로 소유주가 매도를 하려고 하는지 아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만족스러운 선택을 하기위해 생각이 많아지게 된다면 놓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시는데 그러한 경우를 대비해 매물들의 정보를 사전조사 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매수하고 싶은 물건을 놓치고 싶지 않을때는 가계약을 통해 미리 선점할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무조건 싼 것은 의심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런 확인도 의심도 없이 덜컥 계약부터 했다가는 오히려 낭패를 보게될 수도 있습니다

 

정작 본인은 자금 흐름이 원활하지 않고, 아직 금전적으로 준비되지 않았는데 계약서에 싸인부터 하고나면 나중에 대출이 나오지 않거나, 돈이 준비되지 않아 낭패를 겪게될 수도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것들을 꼭 인지해주시고 여유로우실때 감당이 가능한 선에서 매물을 구입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내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